합리적인 서비스 이용료

Group 273@2x.png

 

쿼터백 앱의 투자 포트폴리오 가입은, 펀드 매매와 달리 고객의 계좌에서 쿼터백이 직접 ETF를 매매해드리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은행 혹은 증권사에서 수취하는 판매 수수료와 기타 사무수탁 보수 등 이 부과되지 않는답니다.

쿼터백 앱을 통해 가입하시는 포트폴리오의 수수료는 모든 증권 매매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매매 수수료와 쿼터백이 수취하는 일임 보수 두가지이며, 일임 보수는 가입하신 포트폴리오의 종류에 따라 상이합니다.

 

 

Ⅰ.  맞춤형 투자 서비스

 

맞춤형 투자의 경우 자산관리 금액과 관리 난이도에 따라 자산관리금액 기준 연 최대 0.8%만 서비스 이용료로 수취합니다. 매일 계좌 평가 금액에 수수료율을 반영하여 계산 후 반기 별 1회 수수료가 부과되는데요. 만약 100만 원의 투자 원금이 1년 간 평가 금액 변동 없이 그대로 100만 원이 유지되는 경우, 연 최대 8,000원의 운용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다만, 일부 출금(부분 해지) 혹은 계약 기간 내 중도 해지 시, 운용 기간을 계산하여 수수료가 정산 됩니다.

 

 

 

Ⅱ. 테마형 투자 서비스

 

시장의 변동성을 견뎌야 하는 테마형 투자는 수익이 없을 경우 운용보수를 수취하지 않습니다. 1년 마다 계약 갱신하는 시점에서, 투자 원금을 초과하는 초과 성과 금액을 기준으로 연 5%의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며 예를 들어 100만 원(투자 원금)을 투자한 뒤 갱신 시점에서 총 200만 원(평가 금액)이 될 경우, 100만 원(투자 원금 이상의 초과 성과 금액)의 5%인 50,000원의 운용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다만 일부 출금(부분 해지) 혹은 계약 기간 내 중도 해지 시, 운용 기간을 계산하여 수수료가 정산 됩니다.

로보어드바이저 투자는 기존의 프라이빗뱅킹(PB)서비스와 달리 온라인 환경에서 자산배분 전략을 구성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저렴하며, 적은 금액으로도 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미 가격 경쟁력이 충분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임에도 쿼터백이 더더욱 업계 최저 수준의 보수를 선택한 이유는 고객의 자산이 먼저 성장해야 쿼터백도 함께 성장할 수 있음을 믿기 때문입니다. 쿼터백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꼭 필요한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하여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쿼터백 앱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