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 쿼터백 상품의 최소 가입 금액은 얼마인가요?

    원화로 투자하기를 선택하실 경우 최소 50만 원부터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달러로 투자하실 경우의 최소 가입 금액은 자산배분형은 300만 원, 스마트세이버는 100만 원입니다.

    원화 투자와 달러 투자의 최소 가입 금액이 상이한 이유는 각 지역에서 거래 가능한 종목의 단가 차이와 이로 인해 포트폴리오를 정상적으로 구성하기 위한 최소한의 금액을 감안하여 책정되었기 때문입니다. 서비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기존에 다른 곳에서 사용하던 증권사 계좌는 사용할 수 없나요?

    쿼터백 앱을 통한 비대면 일임 서비스는 쿼터백과의 일임 계약을 통해 개설된 KB증권 계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던 증권사 계좌는 같은 증권사라 하더라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쿼터백 일임 계약을 통해 계설된 계좌는 비대면 일임 서비스를 위한 혜택이 부여된 계좌로, 기존에 보유하고 계시는 계좌와 매매 수수료율 및 환전 조건 등이 상이합니다. 

  • 로보어드바이저란 무엇인가요?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을 뜻하는 ‘로보Robo’와, 자산 관리사를 뜻하는 ‘어드바이저Advisor’가 결합된 단어입니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알고리즘과 국내외 객관적인 경제 지표, 금융 데이터를 토대로 개인 투자자 성향에 맞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투자자의 소중한 자금을 운용합니다.

    로보어드바이저 투자는 사람의 개입이 최소화 되기 때문에, 객관적인 투자가 가능하고 시장 변동 상황에 맞추어 자산 비중을 조절하는 리밸런싱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모든 시간을 투자에만 쏟을 수 없는 개인 투자자에게 많은 시간과 노력을 줄여줄 수 있는 효과적인 투자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쿼터백 앱에서는 고객님께서 측정하신 위험등급에 따라 가입 가능하신 상품이 제시됩니다.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의 경우 국내 해외 각각 8개씩 총 16개의 상품을 가입하실 수 있으며,  테마형 투자 포트폴리오의 경우 시대의 변화에 따라 꾸준히 성장하는 메가트렌드를 반영한 6개의 주식형 포트폴리오 중 직접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투자성향 보다 위험성향이 높은 포트폴리오는 가입이 제한됩니. 만약, 현재 조회 가능한 상품 보다 위험도가 높은 상품(예: 주식투자 비중이 더욱 높은 상품) 가입을 위해서는 위험성향 재측정을 실시하신 후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신 뒤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투자성향은 앱 내 [투자하기] - [투자성향측정] 에서 확인 및 재측정 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센터는 매주 월~금 10:00~17:00까지 운영됩니다.

    단, 점심시간 (오후 12시~1시)과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앱 내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하신 내용은 확인 후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운용보고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일임 계좌의 운용보고서는 매 분기가 종료된 이후 1개월 이내에 이메일과 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분기 중 운용과 관련한 쿼터백의 월간 시그널 등 관련 정보는 자사 홈페이지와 앱 내 콘텐츠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분증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운전면허증을 활용하여 신분증을 인식할 경우 간혹 자동인식 과정에서 숫자 0과 알파벳 O를 혼동하여 인식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 운전면허증을 다시 확인 후 촬영 부탁드립니다.
    또한, 잘못 기재된 부분을 앱 상에서 화면을 터치 후 고객님께서 직접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처리 후에도 계속해서 신분증 인식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 계약기간은 무엇을 뜻하며, 어느정도 기간으로 설정해야 하나요?

    앱을 통한 계약 진행 시 계약 기간의 설정은 최소 1년입니다. 
    다만, 고객님의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1년 이상부터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 기간이라는 것이 이 기간 중에 해지가 불가능하다는 뜻은 아니며, 수수료 수취 및 관리 등의 목적을 위해 설정하는 투자 기간이라는 점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계약 기간 중에도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며, 해지에 따른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해지 당시까지 누적된 수수료가 최소 수수료에 미달하는 경우 최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원화로 투자하기 1,000원, 달러로 투자하기 1달러)

  • 투자 성향 변경 혹은 초기화가 가능한가요?

    투자 성향은 앱 내 [투자하기] 우측 상단의 [투자성향측정]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변경은 [투자성향측정] - [나의 투자성향] 하단의 [다시 측정]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정확한 위험성향 분석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 유형 내에서 가입하시기를 권장하며, 시장 상황에 따라 위험도가 높은 상품으로의 무리한 변경 등은 권장하지 않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전체 상품 중 일부 상품만 조회됩니다.

    투자자분이 측정하신 투자성향 결과에 따라 가입이 가능한 상품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투자등급이 낮게 분석된 투자자의 경우 공격적 성격을 가진 상품 가입이 불가능하여 상품 조회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투자성향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앱 내 [투자하기] 의 우측상단 [투자성향측정] 페이지에서 [다시측정]을 통해 재측정이 가능합니다. 

  • 달러의 입금이나 출금이 가능한가요?

    달러의 입출금은 현재 증권사가 지원하지 않아 불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저희는 계약 해지 시 원화로 환전하여 수령하시는 방법과 종목들만 매도 후 달러 상태로 수령하시는 2가지 방법이 모두 가능합니다.

    달러 상태로 수령하실 경우에는 향후 KB증권 M-able 앱을 통해 원하시는 시점에 직접 원화로 환전하실 수 있으시며,

    달러 지폐로의 직접 출금은 지원되지 않지만, KB증권 영업점을 방문하시면 보유하신 달러를 원하시는 타 계좌로 이체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별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쿼터백 앱을 통한 상품 가입은 펀드 매매와 달리 고객님의 계좌에서 직접 ETF를 매매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판매 수수료, 판매 보수, 기타 보수 (사무수탁 보수 등 펀드 내 수수료) 등의 보수 및 수수료 부과가 없습니다.

     

    쿼터백 앱을 통해 가입하시는 상품 수수료는 운용보수에 해당하는 일임 보수인데 이는 가입하신 상품의 종류에 따라 상이합니다.

    보다 자세한 상품별 수수료율은 메인화면 하단에 있는 '상품 안내'를 통해 확인 가능하시며, 현재 최저 연 0%(스마트세이버)부터 연 0.8%까지 부과되고 있습니다.

     

    수수료 계산은 매일매일의 계좌 평가금액에 수수료율을 반영하여 계산하고 있으며, 반기 1회 수수료를 수취하고 있습니다.

  • 계좌에 추가로 증액하고 싶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쿼터백 앱을 통해 최초 개설하신 고객님 명의의 증권 계좌에 직접 추가 입금을 해주시는 경우 증액으로 간주됩니다.

    증액의 경우 불입 횟수 및 금액 제한이 없습니다.

  • 감액 혹은 부분해지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앱 내에서의 감액 혹은 부분해지는 최소 가입 금액 이상에 한하여 언제든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앱 내에서의 감액은 상품 선택 - 입출금 내역을 조회하시면 계좌번호 우측에 부분 해지 (감액 신청) 메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감액 및 부분 해지 신청 후 쿼터백에서는 보유하신 ETF의 매도(해외 ETF의 경우 환전까지)를 진행하며

    출금을 위한 준비가 완료되면 고객님께 준비 완료 알림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해당 내용 확인 후 KB증권 M-ALBE 앱 및 사이트를 통해 출금 가능하십니다.

  • 계약시 정한 계약기간이 종료되고나면 자동으로 계약이 해지되나요?

    고객이 해지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계약이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따라서 기존 계약기간 종료 후 해지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앱 내에 마련된 해지 신청 메뉴(상품선택 - 계약 해지)를 통해 해지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앱을 통한 증권 계좌 개설은 어느 증권사를 통해 이루어지나요?

    현재는 KB 증권을 통해 계좌개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추후, 활용 가능한 증권사는 확대될 수 있습니다.

  • 증권사 매매 수수료 및 환전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현재 KB 증권의 경우

    * 국내 상장 ETF 매매 수수료 = 0.015% (1.5bp)
    * 미국 상장 ETF 매매 수수료 = 0.15% (15bp)입니다. 
    미국 상장 ETF 거래 시 환전 수수료는 달러당 1원으로 업계 최저 수준의 매매 및 환전 수수료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향후, 수수료는 증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해지 이후 출금은 어떤식으로 진행하나요?

    출금을 위한 (부분 해지 및 전액 해지 공통) 보유 종목의 현금화까지 일정 기간이 소요됩니다.

    쿼터백은 고객님의 해지 신청 후 즉각적인 매매를 진행하고 있으나, 출금을 위한 해지 신청 시간, 국내 및 해외 휴장일, 기타 시장 상황에 따라 즉각적인 매매가 이뤄지지 못하는 경우를 감안하여 보수적인 기준으로 국내의 경우 영업일 기준 3~4일, 해외의 경우 약 5~6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해지를 위한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앱 푸시 등을 통해 안내드리며 확인 후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출금은 쿼터백 앱이 아닌 KB증권 앱(M-ABLE) 혹은 KB증권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해지신청 후 며칠 뒤에 입금이 되나요?

    해지 신청 완료 후 보유종목을 즉각적으로 매매하며 일반적으로 국내상품의 경우는 3~4영업일 이내, 해외상품의 경우는 5~6영업일 이내에 해지를 위한 현금 마련이 완료됩니다.

    출금을 위한 현금화가 완료되는 경우 앱 푸쉬 및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립니다.

  • 자동이체가 가능한가요?

    앱에서 별도로 자동이체를 위한 설정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거래하시는 금융기관을 통해 쿼터백 앱에서 개설하신 증권계좌를 등록하신 후 자동이체를 설정하시면 지정하신 날짜에 입금이 이루어지며 입금된 금액은 자동으로 추가 매매에 활용됩니다.

  • 쿼터백 상품이 투자하고 있는 ETF는 무엇인가요? 개별종목은 투자하지 않나요?

    현재 쿼터백 앱에서 선택하시는 모든 상품은 ETF를 통해 투자되며, 개별 종목은 투자하지 않습니다.

    ETF란 Exchange Traded Funds의 약자로 특정 지수(예를 들어 KOSPI)에 연동되어 수익률을 추종하는 일종의 INDEX 펀드이며, 주식시장에서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는 상장된 지수형 펀드를 뜻합니다.

    ETF를 활용할 경우 개별 종목 등으로 투자하기 어려운 국가의 주식, 채권뿐 아니라 금, 은 등 다양한 자산군을 분산투자하기 쉬워 글로벌 자산 배분 투자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 쿼터백 상품가입을 통해 ETF투자가 이뤄질 경우 세금은 어떻게 부과되나요?

    국내 상장된 ETF 중 국내 주식에 투자하는 주식형 ETF는 매매차익에 대해 비과세 되고, 기타 ETF는 배당 소득세 15.4%가 원천징수되며 종합소득과세에 해당됩니다. 

    단, 국내 주식 ETF의 경우라도 배당 등 기타 소득에 대해서는 15.4%의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해외 상장된 ETF는 매매차익에 대해 연간 250만 원의 기본공제가 이뤄지며, 이를 상회한 금액에 대해 양도소득세 22%가 부과됩니다. 단, 이 경우 종합소득과세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분류과세됩니다.

  • 리밸런싱은 언제 이루어지나요?

    리밸런싱, 즉 포트폴리오의 교체 매매는 정기 변경과 수시 변경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쿼터백의 정기 리밸런싱은 매월 말까지의 각종 경제 및 기업 관련 데이터를 수집한 후 매월 초에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는 매월 첫 주에 정기 변경이 완료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만, 정기 변경과 무관하게 월 중에 시장의 급등락이 발생하거나, 대외적인 이벤트가 발생할 경우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충격을 축소하고 안정적인 운용을 실시하기 위해 비정기적인 수시 리밸런싱이 실시될 수 있습니다.

  • 위험관리는 어떻게 이뤄지나요?

    쿼터백은 고객 여러분들 계좌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해 365일 24시간 시장위험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링은 당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장 위험 관리 지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당사의 위험지표가 허용되는 수준을 넘어가면 (급격한 시장 변동이 예측되거나, 위험 발생 확률이 높아지는 경우에 해당) 추가적인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즉각적인 매매를 실시하여 주식 등 위험자산의 비중을 축소하는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투자에 따르는 위험에는 어떤 항목들이 있나요?

    투자 일임계약에 따른 투자위험은 다양합니다. 그중 핵심적인 투자위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장위험 : 시장 상황의 변화에 따른 가격 변동 위험
    거시환경 위험 : 이자율 및 기타 거시경제지표의 변화에 따른 위험에 노출
    개별 기업 위험 : 투자대상 기업의 영업환경, 재무 상황 및 신용상태에 따른 변화에 노출
    유동성위험 : 환금성에 제약이 발생하여, 가치 하락 초래
    기타 위험 : 환율 변동 위험 등
    원금손실위험 : 투자 일임계약은 손실을 보장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

     

    이외에도 상기에 언급되지 않은 투자 관련된 위험이 일임고객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운용중인 포트폴리오 변경, 혹은 상품을 교체하고 싶어요.

    현재 가입하신 상품을 다른 상품으로 변경하시는 것은 앱 내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가입하신 상품 클릭 후 상품 변경에서 신청)

    다만, 상품 변경 전 다음 항목들을 확인해주세요.

    1. 변경이 가능하신 상품은 고객님께서 측정하신 투자성향에서 허용되는 상품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가입 가능하신 상품에 비해 더욱 공격적인 상품 가입을 희망하시는 경우 앱 내 [투자하기] - [투자성향측정]에서 재측정하신 후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상품의 변경은 국내 - 국내, 해외 - 해외로의 변경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다만, 국내와 해외의 경우 계좌가 상이한 관계로 국내 -해외 간의 상품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투자 중인 상품의 전체 해지를 진행하신 뒤 해지된 자금으로 신규 상품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3. 맞춤형 포트폴리오와 테마형 포트폴리오 간 변경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계좌를 추가로 개설하고 싶어요

    쿼터백 앱에서의 증권 계좌 개설은 현재 증권사의 정책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쿼터백에서 개설 가능하신 KB증권의 정책을 바탕으로 안내드립니다.

    현재, 국내 - 해외, 해외 - 국내 등 추가 계좌개설은 제한 없이 개설 가능합니다.

    다만, 증권사 단기간 내 복수계좌 개설 제한에 따라 20영업일 내 2개를 초과하는 신규 계좌 개설은 제한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또한, 20영업일 내인 경우에도 국내 - 국내, 해외 - 해외 계좌 개설은 불가능하며, 국내 - 해외를 각각 개설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20영업일이 경과된 이후에는 별도의 제약 없이 추가 개설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가입 가능한 상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보고 싶어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현재 쿼터백에서 제공하고 있는 상품들에 대한 세부 내용은 쿼터백 앱 내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앱 메인화면 하단 메뉴 중 '투자하기'를 누르시면 1) 맞춤형 투자, 2) 테마형 투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의 경우 국내 해외 각각 8개씩 총 16개의 상품 중 본인의 투자성향에 맞게 가입하실 수 있으며,  테마형 투자 포트폴리오의 경우 시대의 변화에 따라 꾸준히 성장하는 메가트렌드를 반영한 6개의 주식형 포트폴리오 중 원하시는 상품을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상품 안내를 통해 상품별 1) 가입 가능한 최소 가입 비용, 2) 연간 수수료, 3) 주식 편입한도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상품명을 추가 클릭하시면 상품에 대한 세부 설명과 함께 주요 특징, 상품 및 종목 구성 등의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사고 계좌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대부분의 경우 사고 계좌 메시지는 계좌 비밀번호 입력에서 연속적인 오류가 발생하거나 고객님 계좌의 개별적인 사유로 인해 발생됩니다.

    안타깝지만 당사는 고객님 계좌와 관련하여 매매 권한만 부여받았기 때문에 사고 계좌의 해결을 지원해 드릴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KB증권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거나 가까운 지점을 내방하시어 사고 계좌를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임금 완료 후에도 입금내역이 보이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개설하신 계좌로 입금하신 금액은 바로 확인이 가능하나, 시스템에서 인식 후 투자 가능 금액으로 반영하기까지에는 최대 30분까지 소요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메인 화면에서 입금하신 금액이 조회되지 않으시는 경우 앱 내 [상품 선택 - 입출금 내역]을 확인하시면 입금하신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대리인은 무엇인가요? 꼭 동의해야 되나요?

    쿼터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투자 일임 서비스로서, 주문대리인 지정 절차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쿼터백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주문대리인 지정은 고객님 계좌에서 발생하는 주문을 대리하여 일임운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절차입니다. 주문대리인은 매매와 매도의 주문 기능만을 대신 수행하며 자금의 입출금에는 관여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지정하셔도 좋습니다.

     

  • 계약금액은 정하면 변경할 수 없나요?

    최초 계약 시 작성하셨던 계약 금액은 상품 가입을 위한 최소 가입 금액 등 가입 절차를 위해 필요한 기초정보입니다.

    실제 납입 및 계약 금액은 최소 가입 금액 이상에서 원하시는 만큼 납입하시면 됩니다.

    즉, 최종 입금 금액이 총 계약 금액이 되는 것이며, 향후 추가적인 증액을 하실 경우에도 증액분을 고려한 총 입금액이 계약 금액이 됩니다.

  • 방문 및 전화상담이 가능한가요?

    앱 내의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질문 주시면 빠르고 성실하게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앱 상의 문의하기로 충분한 답변이 어려운 경우 요청에 따라 전화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앱을 통해 개설된 증권계좌로 개인적인 매매가 가능한가요?

    쿼터백 앱을 통해 생성된 KB증권 계좌는 비대면일임을 위한 전용 계좌로 당사에서 일임권한을 바탕으로 운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동 계좌를 활용한 주식 매매 등 기타 별도의 거래는 제한되며, 혹시 개인적인 매매가 발생하시는 경우 반대매매를 진행하시거나 계좌를 해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누구나 쿼터백 개인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나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신 분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 연금저축 계좌를 개설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연금저축의 가장 큰 혜택은 바로 절세효과입니다. 일반 예/적금 상품을 이용하여 돈을 모으는 것과 달리 연금저축 계좌를 활용한다면 (5,500만 원 이하의 근로소득을 가진 직장인 기준) 연간 400만 원을 납입할 경우 최대 66만 원의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시기에 내가 원하는 금액만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연금저축의 큰 장점입니다. 매달 꼬박꼬박 내야 한다는 부담 없이 가능한 시기에 입금하고 입금한 만큼 바로 세금을 돌려받는 절세 혜택까지,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를 시작해 보세요.

  • 쿼터백 일임전용 연금저축 계좌를 여러 개 만들 수 있나요?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는 1인 1계좌로, 고객 명의 당 1개의 계좌만 개설이 가능합니다. 

  • 이미 신한투자증권에 연금저축 계좌를 가지고 있는데, 계좌를 새로 개설해야 하나요?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쿼터백 일임전용 연금저축 계좌 개설이 필요합니다.  

  • 연금 납입한도를 변경할 수 있나요?

    연금 납입한도 변경은 신한투자증권 지점 방문, 신한금융투자 고객센터(1588-0365),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신한금융투자증권 신한SOL증권 앱 하단 좌측의 메뉴(三) 클릭 후 [상품 > 연금저축 > 연금저축펀드 정보 변경] 을 통해 가능합니다.

  • 연금저축 가져오기가 완료되지 않았는데 돈을 미리 입금해도 되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자금 운용은 타 금융사에서의 연금저축 가져오기 절차가 모두 완료된 후부터 시작됩니다. 

  • 쿼터백 연금저축 계좌 납입금액을 국세청 연말정산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해당 연도의 마지막 영업일까지 입금하신 금액에 대해 계좌개설기관인 신한투자증권에서 국세청 신고를 진행하게 됩니다. 일정 기간 경과 후 국세청 연말정산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금저축 계좌 개설기관인 신한투자증권 고객센터 1588-0365 문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증권사에 있는 연금저축 가져오기를 신청했어요. 진행 현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연금저축 가져오기의 진행 현황은 원래 계좌를 가지고 계셨던 해당 금융사의 고객센터 혹은 신한투자증권 고객센터 1588-0365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연금저축 가져오기 신청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연금저축 가져오기 신청 취소는 신한투자증권 고객센터(1588-0365)를 통해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금융사로 쿼터백 연금저축을 이전할 때 일임 계약을 직접 해지해야 하나요?

    타 금융사로 이전하실 경우 이관 신청이 완료됨과 동시에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 나중에 연금 받을 방식을 미리 설계하고 싶어요

    연금 수령 방식의 경우 계좌 개설 금융기관인 신한투자증권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쿼터백 일임 연금저축 계좌를 이미 운용 중이에요. 추가로 다른 금융사의 연금저축 가져오기를 신청할 수 있나요? (다른 금융사 연금저축계좌랑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운용이 한 번도 이루어진 적 없는 신규 계좌에 한하여 타 금융사 연금저축 가져오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미 운용이 시작된 연금저축 계좌에는 타 금융사의 연금저축을 추가로 가져오실 수 없습니다.

  • 쿼터백과 일임계약 해지 후,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 계좌로 계속 운용하고 싶어요.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 계약을 해지하신 경우, 해당 연금저축 계좌는 신한투자증권의 연금저축 계좌로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그 동안 쿼터백이 알아서 매수와 매도를 진행하는 투자일임 서비스를 이용하셨다면 해지 후에는 신한투자증권의 연금저축 계좌를 통해 스스로(직접) 매수와 매도를 진행하여 자금을 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계좌 개설은 언제든지 할 수 있나요?

    쿼터백 연금저축 계좌는 365일 24시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개설 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사에서 계좌 개설을 제한하는 경우 제외)

  • 최근에 금융사에서 계좌개설을 한 이력이 있는데, 연금저축에 가입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최근 계좌 개설을 하셨을 경우 금융거래목적확인서 등의 추가 서류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신한투자증권 신한SOL증권 앱에서도 쿼터백 일임 연금저축 계좌를 조회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신한투자증권 신한SOL증권 앱 > 상품 > 연금저축 > 연금저축 잔고] 메뉴를 통해 쿼터백 연금저축계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금은 언제든지 할 수 있나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입금이 가능합니다. (은행 점검 시간 제외)

  • 자동이체로 입금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매월 추가로 입금된 금액까지 쿼터백이 모두 맡아서 관리해드립니다. 자동이체 등록은  [신한투자증권 신한SOL증권 앱 > 상품 > 연금저축 > 연금저축펀드 정보 변경 > 연금저축 자동이체 설정] 에서 가능합니다. 

  • 투자성향을 변경할 수 있나요?

    1일 3회까지 투자성향 변경이 가능합니다. 

  • 원금보장이 되나요?

    쿼터백 연금저축 투자의 경우 원금을 보장하지 않고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금저축은 노후를 책임지는 소중한 자산이기에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는 기대수익률이 높은 공격형 전략부터 변동성이 낮은 안정형 전략까지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춰 안정적으로 오래 투자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일임계약의 최소 계약기간이 있나요?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의 경우 최소 계약기간은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계좌 개설 시 지정한 연금 수령 희망일(연금 수령 개시일)이 되면 자동으로 계약이 해지되며, 중도에 해지하시더라도 쿼터백과 맺었던 일임 계약만 해지되는 것으로, 연금저축 계좌의 해지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쿼터백과의 계약을 해지할 때 쿼터백이 부과하는 해지 수수료 등은 없으며, 해지 신청을 받으면 고객님의 보유 자산을 현금화해 드립니다.

    다만 일임계약 해지 후 연결되어 있던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 계좌까지 해지할 경우, 각종 과세에 있어서 불이익이 생길 수 있는 점 꼭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 쿼터백에서 운용하는 자산말고, 다른 자산도 직접 매매할 수 있나요?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시는 것은 연계된 증권사에서 고객님 명의 계좌를 개설 후, 쿼터백이 매매 권한을 위임 받아 금융투자상품을 매수/매도 등의 방법으로 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고객님이 직접 다른 자산을 매매하실 수 없습니다.

  • 연금저축 계좌 매매 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매매 내역은 [신한투자증권 신한SOL증권 앱 > 상품 > 연금저축 > 연금저축 잔고] 메뉴를 통해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늘 최소 운용금액을 채워서 납입했는데, 언제 운용이 시작되나요?

    최소 운용금액 이상 납입한 경우 입금 시점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다음 영업일부터 운용이 시작됩니다. 

  •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얼마 이상 입금해야 하나요?

    쿼터백 연금저축계좌의 최소 운용금액은 50만원입니다. 계좌개설 이후 1년 이내에 최소 운용금액이 입금되지 않을 경우 계약이 자동으로 해지 처리됩니다. 해지 후 계좌의 잔액은 [신한투자증권 신한SOL증권 앱 > 상품 > 연금저축 > 연금저축 잔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부분 출금이 가능한가요?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는 부분 출금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계약 종료나 해지 후 전액 출금만 가능합니다. 

  • 일임 보수는 얼마인가요?

    투자 원금 대비하여 초과 수익금의 연 8.5%(세전)가 일임 보수로 부과됩니다. 일임 보수가 1,000원 미만일 경우 수취(출금)하지 않습니다.

    * 일임 보수 수취 시 수수료 금액만큼 연금저축계좌 부분 해지가 이뤄집니다. 이에 따라 수수료 금액 내 과세 대상금액(세액공제를 받은 금액+운용 수익)에 대해 최대 16.5%의 기타 소득세(지방소득세 포함) 분리과세 될 수 있습니다.

  • 일임 보수는 언제 출금되나요?

    일임 보수(성과형 일임 수수료)는 운용 시작일로부터 1년 간의 수익금을 계산하여 연 1회 정해진 수수료율에 따라 부과됩니다. 쿼터백과의 일임 계약이 종료되었을 경우 1년을 기준으로 하여 잔여기간 산정 후 수수료를 수취합니다.

    * 일임 보수 수취 시 수수료 금액만큼 연금저축계좌 부분 해지가 이뤄집니다. 이에 따라 수수료 금액 내 과세 대상금액(세액공제를 받은 금액+운용 수익)에 대해 최대 16.5%의 기타 소득세(지방소득세 포함) 분리과세 될 수 있습니다.

  • 수익이 나지 않아도 일임 보수를 내야 하나요?

    쿼터백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는 초과 수익이 발생할 때만 일임 보수(성과형 일임 수수료)를 수취(출금)합니다. 따라 연 1회 일임 보수 측정 시점에 초과 수익이 발생하지 않았을 경우 일임 보수(성과형 일임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 자산구성 변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쿼터백 개인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는 고도화된 AI 투자 엔진이 시장의 위험 신호를 감지하여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리밸런싱을 월 1회 이상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 흐름에 맞는 적절한 대처가 자동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만약 직접 자산구성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My 자산 화면 내 "자산구성 변경"] 메뉴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산구성 변경에 따른 매매 수수료 등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임 계약 해지가 완료됐어요. 돈은 어떻게 출금할 수 있나요?

    해지 후 잔액은 [신한투자증권 신한SOL증권 앱 > 상품 > 연금저축 > 연금저축 잔고 > 이체] 메뉴를 통해 출금 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 이후 출금 관련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고객센터(1588-0365)에서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증권사 계좌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신한투자증권 지점 방문, 신한투자증권 고객센터(1588-0365),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신한투자증권  MTS 앱 "신한SOL증권"
    (신한SOL증권 앱 > 뱅킹>계좌관리>계좌정보 /관리> 계좌비밀번호 재등록)을 통해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센터는 매주 월~금 10:00~17:00까지 운영됩니다.
    단, 점심시간 (오후 12시~1시)과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연금서비스 내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해주신 내용은 확인 후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회원탈퇴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 탈퇴는 베러 앱 내 [전체(三) > 설정 > 탈퇴하기]를 통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하지만, 기존 가입 계정은 복원되지 않으니 유의해 주세요.

     

    ※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회원식별정보 및 거래매체 관련 정보는 회원탈퇴로부터 3개월간, 금융거래관련정보는 회원탈퇴로부터 5년간 처리 및 보유됩니다.

  • 쿼터백 연금저축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쿼터백 개인연금저축 일임 서비스는 베러 앱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베러 앱 다운로드 > 전체(三) > 연금 > 연금 투자]를 통해 연금저축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후 투자성향분석을 통해 제공되는 맞춤형 연금저축 포트폴리오를 선택한 다음 본인 명의의 신한투자증권 계좌개설 및 주문대리인 지정, 출금이체 동의 과정을 통해 연금저축 일임 서비스 계약이 완료됩니다.

    계약 후 입금된 투자금은 투자 일임 계약에 따라 AI 엔진 QBIS를 통해 자동으로 투자되며, 365일 24시간 시장을 모니터링 및 매월 1회 이상의 리밸런싱을 통해 꾸준히 관리됩니다.

  • 운용보고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운용보고서는 매 분기가 종료된 이후 1개월 이내에 카카오 알림톡(거부 시 문자메시지)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 PC에서도 쿼터백 연금저축 서비스를 가입, 이용할 수 있나요?

    쿼터백 연금저축 서비스는 모바일기기에서만 가입, 사용이 가능합니다. 

  • 쿼터백 앱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쿼터백 앱 내 [설정 > 회원 탈퇴]를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회원식별정보 및 거래매체 관련 정보는 회원탈퇴로부터 3개월간, 금융거래관련정보는 회원탈퇴로부터 5년간 처리 및 보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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